서울시, 청년구직자-기업 매칭 추진…1천300명 취업 목표 > 취업정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기술인이 대한민국 미래다!

서울특별시
중부·남부기술교육원 남부캠퍼스

2024학년도 개설과정

(서울시민 대상)
가구디자인, 전기(산업)기사, 바리스타디저트, 옻칠나전, 리모델링시공, 조경관리, 조경관리산업기사(과정평가형), 자동차(기업협력형), 자동차정비산업기사(과정평가형), 요양보호사, 빅데이터분석 및 시각화
(내일배움카드과정)
보석디자인, 조경기능사필기·실기, 떡카페 창업, 이용사, 자동차정비산업기사, 도배시공실무

뒤로가기 취업정보

취업정보

서울시, 청년구직자-기업 매칭 추진…1천300명 취업 목표

남혜성

2024-03-04

  • 댓글

본문

  외국인 유학생 전담 상담 창구도 개설

(서울=연합뉴스) 고은지 기자 = 서울시는 올해 청년 구직자 1천300명 취업을 목표로 '청년 일자리 매칭 전담 창구'를 통한 청년과 기업 간 연결을 추진한다.

청년 일자리 매칭 전담 창구는 청년 구직자와 구인 기업 간 정보 비대칭으로 일자리 미스매치가 심화하는 상황을 해소하고자 시에서 2022년 7월부터 중구 청년일자리센터에서 운영 중인 취업 지원 창구다. 특히 올해는 고학력 전문 외국인 인재가 국내 기업에 취업할 수 있게 외국인 유학생 전담 창구를 개설했다.

올해 매칭 성공을 통해 취업 목표는 1천300명이다. 이를 위해 매칭 노하우가 있는 전문기관을 선정해 숙련된 인력을 배치하고 15∼39세 청년 구직자 2천명에게 선호 기업에 대한 맞춤형 채용 정보를 제공한다.

 

청년 구직자 2천명 중 1천명은 청년취업사관학교, 서울형 청년인턴 직무캠프, 미래청년일자리 등 시 주요 청년 일자리 사업 참여자 중 미취업자를 우선 선정한다. 나머지 1천명은 서울에 사는 청년 구직자와 이직을 희망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참여자를 모집한다. 

외국인 유학생 전담 창구는 영어권부터 시범 운영하며 일대일 맞춤형 취업 컨설팅,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희망 직무에 따른 맞춤형 기업 정보를 제공한다. 서울에 주소지를 두고 외국인등록증을 소지한 서울 소재 대학교 유학생이면 참여할 수 있다.

이해우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청년 일자리 매칭 전담 창구는 인재를 찾는 기업에는 믿을 수 있는 구직자를 연계해주고 스타트업·글로벌 기업 등 선호하는 분야에서 경력을 쌓길 원하는 청년에게는 맞춤형 채용 정보와 시장동향을 소개하는 전담 공간"이라며 "기업과 개인별 맞춤 연계를 강화해 청년 일자리 미스매치를 완화하겠다"고 말했다.

고은지 기자고은지 기자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2024/03/04 11:15 송고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USTOMER CENTER

T 031-390-3920

F 031-390-3939

CENTER INFO
MON-FRIAM 09:00 ~ PM 18:00
LunchPM 12:00 ~ PM 01:00
SAT.SUN.HOLIDAY OFF

경기도 군포시 고산로 589(산본동)
서울특별시 중부•남부기술교육원 남부캠퍼스 | 개인정보처리관리자 이기철

바로가기
COPYRIGHT NBEDU. ALL RIGHTS RESERVED.

"중부•남부기술교육원 남부캠퍼스는 당신의 꿈을 응원합니다.”

TALK 카카오톡 채널